병원소개

상담 및 예약
서초 대표전화:1588-3094 강서 대표전화:1544-8297 부산 대표전화:1544-7750

월 ~ 금 : AM 09:00 ~ PM 06:00

토요일 : AM 09:00 ~ PM 02:00

(강서는 점심시간없이 PM 01:00까지)

* 공휴일, 일요일은 휴진입니다.

척추·관절·통증의 고통으로부터 해방, 그 하나만을 생각합니다, 세바른병원

언론보도

  • 홈
  • 병원소개
  • 언론보도
작성자 세바른병원 날짜 18-02-28 11:41 조회 676
첨부파일 180228_강서_김영준.jpg
지점 강서 제목 [내외뉴스통신] 김영준원장, 오십견으로 혼동하기 쉬운 회전근개파열 증상과 치료방법은?

 

[원문보기]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28212

 

직장인 양모씨는 몇 년 전부터 어깨 통증에 시달렸다. 그 동안은 증상을 단순 오십견으로 생각하였으나 얼마 전 병원 진단결과는 회전근개파열이었다.

 

회전근개란 어깨를 모든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어깨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힘줄들을 말한다. 무리한 어깨 사용이나 노화 등의 원인으로 인해 회전근개가 손상되고 파열될 수가 있으며, 이때 어깨 통증을 보이고 일상생활까지 지장을 준다. 회전근개파열 증상은 오십견과 비슷하여 오십견으로 오인되기 쉽다.

 

강서세바른병원 김영준 원장은 "오십견의 경우 어깨와 팔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는 반면 회전근개파열은 힘줄 파열이 나타난 어깨에만 국소적으로 통증이 있다. 또한 오십견은 어깨가 굳어 팔을 들어 올릴 수 없는데 반해, 회전근개파열은 통증은 있지만 팔을 들어올리는 데는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다" 고 설명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은 환자의 증상에따라 물리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어깨힘줄 손상의 정도가 크다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적 치료인 관절내시경이란, 초소형 카메라가 부착된 가늘고 긴 내시경을 어깨관절경에 삽입한 뒤 모니터로 손상부위를 확인하여 진단과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어깨관절 수술이다. 내시경으로 관절경 안을 들여다 보므로 CT나 MRI 검사보다 더 정확한 증상을 짚어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어깨 관절내시경은 절개부위가 1cm미만이므로 통증이 적고 수술 후 약 2박 3일 정도의 짧은 입원기간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오랜 시간을 할애하기 힘든 직장인들도 쉽게 치료 받을 수 있다.  

 

강서 세바른병원 김영준 원장은 "어깨관절내시경은 절개부위가 1cm 미만으로 통증이 적고 상처가 눈에 띄지 않으며 합병증에 대한 발생확률 부담도 적다. 또한 수술 후 약 2박 3일 정도의 짧은 입원기간으로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므로 오랜 시간을 할애하기 힘든 직장인들도 쉽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체계적인 진단과 치료로 수술후에도 관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