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메디컬리포트] 서울 세바른병원, ‘제 28회 서초구청장기 배드민턴 대회’ 의무지원

작성자
sebarun
작성일
2021-08-19 11:53
조회
758

[원문보기] http://medicalreport.kr/news/view/134710

서울 세바른병원 자원봉사단이 지난 4월 ‘강남구청장기 배드민턴 대회’에 이어 5월에 열린 ‘제 28회 서초구청장기 배드민턴 대회’에서 의무지원으로 나섰다. 

서울 세바른병원 김주현 대표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병원, 지역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병원으로 나아갈 것”이라면서 “배드민턴 동호인들을 비롯한 생활체육인들이 건강하게 운동 할 수 있도록 스포츠손상 및 재활치료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배드민턴은 국민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며 활동인구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 배드민턴은 순간적으로 방향을 바꾸는 동작과 팔의 사용량이 많은 운동으로 부상 또는 발목, 무릎, 손목, 팔꿈치 등 관절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서울 세바른병원은 의료인을 파견하여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통증이 발생하거나 혹시 모를 부상에 대비해 출전 선수들에게 직접 테이핑을 하는 등 안전하게 대회가 마무리 되도록 노력했다.  

서울 서초동 세바른병원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의료봉사,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 및 각종 체육대회 의무지원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서울 세바른병원 김주현 대표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병원, 지역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병원으로 나아갈 것”이라면서 “배드민턴 동호인들을 비롯한 생활체육인들이 건강하게 운동 할 수 있도록 스포츠손상 및 재활치료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