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CIOBIZ+] 서초 세바른병원, 스포츠 동호회에 다양한 의료지원... ‘우리 동호회 팀닥터’ 시행

작성자
sebarun
작성일
2021-08-19 09:26
조회
11

[원문보기] http://ciobiz.etnews.com/20160722120002

 

서초 세바른병원이 지역 스포츠·레저 동호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의료지원에 나선다.

서초 세바른병원은 우리 동호회 팀닥터라는 명칭 하에, 서초 세바른병원과의 교류를 통해 건강증진과 친목도모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지역 스포츠 동호회를 7 18()부터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 과정을 통해 선발된 동호회는 향후 서초 세바른병원으로부터 다양한 의료서비스와 관련 물품 등을 지원받게 된다.

스포츠는 건강한 여가생활을 대표하는 취미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는 축구, 농구,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동호회들이 조직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동호회인이 상당수다.

하지만 스포츠 활동은 때론 크고 작은 부상을 낳기도 한다. 준비운동의 부족 및 보호장비의 미비, 경기 중 격렬한 동작 등이 각종 척추·관절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나마 가벼운 찰과상이나 타박상에 그친다면 다행이지만, 인대 파열이나 급성 허리디스크처럼 까다로운 치료가 필요한 질환을 겪는 사람들도 있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동호회 활동이 오히려 건강을 위협하는 결과를 낳는 것이다.

따라서 서초 세바른병원은 향후 지역 스포츠 동호회를 직접 방문하여 응급 치료법 지도, 의료 및 스포츠 관련 물품 제공, 척추·관절 건강상담 등 다양한 의료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서초 세바른병원 김주현 대표원장은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은 물론, 스포츠 활동 중 불의의 사고로 인해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서초 세바른병원이 팀닥터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초 세바른병원의 우리 동호회 팀닥터는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스포츠·레저 동호회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는 서초 세바른병원 홈페이지(http://sc.sebarun.com/)에서 진행 중이며, 8 20() 마감된다.